반응형
반응형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낚시포인트를 섭렵하게 되면, 1년 이내에 준프로급의 에깅 실력자가 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등낚골 제주 에깅 동호회 커뮤니티 “등업회원”님들은…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 할 때마다..
1곳의 포인트에서~ 기본 최소 1~3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등업회원님들은,,,
에깅을 시작한지 1년 이내의 실력자들 입니다.


에깅에서..(아니 모든 낚시 장르에서)
낚시 포인트 = 100% 조과 만들어줌!
라는 공식이 성립되어 있으며, 모든 낚시 장르의 프로님들이 100% 인정한 낚시 조과의 첫번째 조건 입니다.


여기서 잠깐,
여러분들이 무늬오징어를 못잡는 이유는?
제주도 에깅포인트를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에깅포인트를 잘 안다구요?
설마~ 인터넷상에 떠돌아 다니는 국민포인트(국포)를 아는 것을 가지고, 에깅포인트를 안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국포는,,,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육지에서 제주도 에깅출조 하면 전부 다 국포에서 흔들어 대기 때문에~ 무늬오징어가 잘 안잡히지요, 안잡하는 이유를 잘 아실테구요)


제주도 에깅 선수들은…
절대 국포에서 에깅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상에 절대 노출되지 않는 갯바위 포인트에서만 에깅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엄청난 조과를 올리고 있구요!



여러분들도 그러한 갯바위 포인트에서 에깅을 하시면 선수들과 비슷하게 무늬오징어 잡아 올리게 되어 있습니다.

등낚골 에깅 동호히 회원들 역시..
그런한 갯바위 에깅 포인트에서 주로 에깅을 즐기고 있으면서, 무늬오징어를 아주 잘 잡아 올리고 있어요!

이제는 등낚골 운영자 보다 더 잘 잡는 “등업회원”님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등낚골 낚시포인트 게시판에 제주도 전역(동서남북)의 에깅포인트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대략 150곳~200여곳 사이의 에깅 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으며, 평생 한번도 가보지를 못하는 포인트도 있을 것입니다.
그 만큼 많은 에깅 포인트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등낚골 쥔장이 1년에 잡아 올리는 무늬오징어 마릿수는? 대략 300마리 정도 됩니다.
이유는? 매일 1곳의 포인트에서만 에깅을 하는 정착형 에깅러 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런건스타일 에깅을 한다면,  두배 즉, 600마리 정도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게 될 것입니다. (이제는 나이가 에깅하기에 쉽지 않은 나이대라서… 정착형 에깅도 쉽지가 않답니다)

후진 양성을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여하튼, 제주도 무늬오징어 선수들은…
국민포인트는 가지 않습니다.(이유는, 무늬가 거의 안나오는 포인트 입니다)

인터넷상에 노풀되지 않는 갯바위 포인트 에서 모든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어요!

또한,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에깅 출조하면, 국민포인트 위주로 돌아다니면서 에깅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손맛보기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일 것입니다. (국포는 워낙 많은 앵글러들이 들락날락하여,, 무늬오징어가 가까이 붙지를 않아요~ 즉, 경계심이 하늘을 찌르고 있으니까요~ 운 좋으면 하루 왠종일 흔들어서 1마리 건질까~ 말까~ 한답니다)


대비,,,
등낚골 등업회원 중…
육지회원님들은~ 제주도 무늬에깅 출조로시면.. 바로 바로 무늬오징어 잡아 올리고 있구요,,, 런건 에깅을 하면서~ 마릿수까지 챙기시고 계십니다~^_^

이럴땐, 등낚골 운영자로서 아주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제주에깅포인트를 거의 잘 모르는 육지 에깅러 분들을 위한 목적으로 포인트를 등업회원에 한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는 등낚골 운영자가 제주도 무늬에깅을 입문하면서 가장 크게 힘들었던 부분인~ 에깅포인트 때문에 그러한 것입니다>
(모든 에깅 포인트는, 그 어느 누구에게 절대 물어본적없이, 운영자가 직접 제주도 전역을 수백바퀴 돌면서 직접 개척 탐사 출조 하여 알아낸 포인트 입니다~ 차를 폐차시키는 상황도 있었구요)

그런데, 대부분의 등업회원은? 제주도 초보에깅러 분들이 많이 등업을 하셨더라구요!

아무래도 매일 매일 에깅출조 할 수 있는 상황이라서 그러했을 것입니다.


(육지분들도 등업회원이 많이 계시긴 하지만, 비율적으로는 제주도 등업회원님들이 많습니다)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즐기러 오시는 분들은…
무조건 반드시 손맛을 보고 싶다~ 한다면,,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많이 많이 알아야 합니다.
것두 제주도 갯바위 포인트를 말입니다.

발판이 편한 국민포인트 즉, 포구에서는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고, 제주도 에깅꾼들은 포구에서 무늬를 잡지않고, 대부분이 노출되지 않는 갯바위에서 잡는다는 것 인지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제주에깅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에깅포인트 물어보면 잘 알려줄 것이라고 생각 할텐데요~

본인들은 취미생활비용 충당을 무늬잡아서 팔아서 충당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무늬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는 절대 알려주지 않고, 안나오는 포인트 위주로 것두~ 한곳이나~ 두곳만 알려준답니다.

또한, 그러한 커뮤니티에 소속하여 친해지면서 에깅을 같이 즐기는 부분도 쉽지 않아요!

친해지기 위한 비용도 들어가게 되고, 또한 에깅 스타일도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구설도 생기고, 맘고생도 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커뮤니티 모임은… 자기네들끼리의 친분이 있는 분들끼리 즐기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대부분의 목적이므로… 육지에서 제주에깅을 즐길 때 커뮤니티와 친해진다(?)는 것은 절대로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쉽게 친해지기도 어렵습니다.
(친해지기 위한 조건은? 당신들 여러분들 스스로가 매일 전화를 해서 만나서 밥도 술도 사줘가면서 친해져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도 쉽지 않겠지만, 시간도 길게 걸리기 때문에 더더욱 힘든 부분이랍니다) 여튼, 비현실적인 생각일 것입니다!


등낚골 커뮤니티는 그러한 부분은 1도 없습니다.
각자 개개인이 스스로의 에깅만 즐겁게 즐기시면 되구요!

무늬오징어 손맛터 에깅포인트만 잘 알면 누구나 무늬오징어를 손 쉽게 잡을 수 있으니까요!(1년 이내에 준프로급의 에깅러로 올라갑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손맛터를 확인 하고자 한다면?
아래 등낚골 무료가입 후 등업회원이 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혹자는, 낚시포인트를 비용을 들여서 확인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ㅋㅎ)

등낚골 등업회원님들 왈,(모두가 이구동성으로)
등업비용이 너무 적은 것 아니에요? 더 많이 올리세요~라고, 말씀들을 하시고, 자세히 알려주지도 않는 주변인들에게 구걸하느니, 긍업비용을 지불하고, 속편하게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합니다.
또한, 완전초보입문 에깅러에게는 .. 기본적인 강습도 무료로 해드리므로~ 에깅이 훨씬 재밌어진다고 하네요^_^(역시 등낚골은.. 에깅 손맛터 입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운영자는 뿌듯함을 느낍니다)

즉, 등낚골 에깅 포인트만 알아도 어지간한 제주도 에깅러들 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알게 되니까요!

서귀포 에깅러는, 제주시 에깅포인트 잘 모르고 있고,
제주시 에깅러는, 서귀포시 에깅포인트를 잘 모릅니다.

왜냐구요? 거의 잘 가지를 않기 때문이죠~ㅎㅎ




제주도 여행 등산 낚시 골프 동호회 커뮤니티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이제 무늬오징어 낚시에 재미가 붙을 것입니다. 바로 등낚골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지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제주여행꾼

제주여행 모바일할인쿠폰 제주도i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