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애드센스 광고게재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고 계시는 블로그,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한번쯤은 정책센터에 뜨는,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메세지 내용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또는 위 이미지에서 처럼 지속적으로 관련 메세지가 유지되어 광고게재 제한이 걸려, 광고가 노출되지 않고 더불어 광고수익도 올릴 수 없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을 경험하고 있을 것입니다.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이 메세지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웹페이지에 진짜 오류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메세지 일까요? No!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수익 올릴 수 없도록 강제적으로(의도적) 광고게재 제한(즉, 차단)한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 해당 웹페이지가 네이버에 상위랭크 되어 지속적으로 상위노출되고 있어 광고수익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러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광고수익 많이 나오는게 좋은 것 아닌가요? 라고 반문하시겠지만? 그건 지극히 개개인 광고수익 올리시는 여러분들의 생각이구요~ 구글애드센스에서는 특정 웹페이지 또는 특정한 고객이 광고수익을 너무 많이 가져가는 것을 원치 않는답니다. 골고루 수익을 나눠가져야 한다는 정책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구글애드센스로 일정기간 동안 지속적인 고수익을 발생키시고 있는 웹페이지들은 위와 같은 알 수 없는 오류 라는 명목으로 광고게재 제한을 두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구글애드센스의 내부 운영 정책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개인블로거들 또는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한번씩은 겪어보는 행태인 것입니다. 즉, 구글애드센스는 고객들 유치할 때 광고게재를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고, 그에 해당하는 수익을 많이 가져갈 수 있다? 라고 홍보하는데 실상은 그렇지가 않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 이는 구글애드센스 자체의 오류 입니다.
(직원의 오류 이던가 또는 애드센스 시스템의 의도적인 오류 이던가 반드시 그런 오류입니다)
위 메세지에 대해서 해결하려고 해봐야 의미가 없다는~ 이유를 쉽게 들어드릴께요!
1. 위 이미지 첫번째 라인의 광고게재 제한(차단)된 웹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사이트주소: cctv.jejudoin.co.kr
사이트명: 제주도CCTV
광고게재 차단주소: https://cctv.jejudoin.co.kr/halla_cctv/3
광고게재 차단주소 게시글 제목: 제주도 한라산 1100도로(1100고지) 실시간 CCTV
광고게재 차단이유: 네이버검색 '한라산CCTV' 또는 '한라산1100도로CCTV' 검색하면 무조건 1위~5위 사이에 랭크되기 때문에 무조건 광고수익 못 내도록 차단해 버리는 거입니다. 페이지 방문자수가 많아서 그러한 부분이죠!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예전 클릭당 수익에서 뷰당 수익으로 전환되면서 발생되고 있는 구글애드센스의 오류인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기친다 거나, 불공정한 거래를 한다는 법적인 테두리에서 쉽게 벗어나기 위해, 알 수 없는 오류 라는 명목으로 고객들을 기만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구글애드센스의 갑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객들은 힘이 없으니~ 우리가 하는 대로 그대로 따라라~ 하는 묵언의 압력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구글애드센스 회사를 양아치 집단 이라고 하는 것이며, 이는 대한민국 국민 즉, 고객들을 봉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구글애드센스가 정신차리고 제대로 고객을 상대해라~ 라는 뜻으로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즉, 동일한 게시판에서 3개의 게시글이 있는데 1번게시글과 3번게시글은 네이버에 상위 랭크(상위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게재를 하여도 수익발생이 거의 없는 상황이고, 2번 게시글은 네이버 검색 상위에 랭크되어 있기에, 방문자수가 많고 광고뷰가 많아지면, 광고수익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러한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라는 명목으로 광고게재를 제한(말이 제한이지, 결국은 차단임)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는 법적인 부분을 염두한 내용입니다. 왜? 동일한 게시판에 3개의 게시글이 있는데, 하필 2번 게시글의 웹페이지만 '알 수 없는 오류' 가 발생할 까요?
이 부분에서 이래 저래 검토를 해보니까! 결국은 네이버 검색에 상위랭크되는 웹페이지들을 전부 강제적으로 광고수익 못 올리도록 구글애드센스에서 의도적으로 차단한 것입니다.
또한, 여기서 더 웃긴 사실은?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랭크에서 밀려나면? 바로 광고게재 제한이 풀린다는 것입니다.
와~우, 이런 개같은 망나니 양아치 같은 구글애드센스 광고회사라니.... 실망에 또 실망이구요!
구글애드센스 광고회사의 민낯을 이번에 제대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150페이지~200페이지 가량의 웹페이지 도는 게시판을 통채로(특히, 공지사항 게시판은 무조건 차단함) 차단하고 있네요. 1페이지당 광고수익이 하루에 아무리 적게 오더라도, 0.5달러는 나올텐데 말이죠! 0.5달러x200개 웹페이지는? 10달러 광고수익 즉, 하루 1만원 이상의 광고수익이 발생될 텐데요~ 뭐! 웹페이지 마다 다르긴 하지만, 최소로 잡았을 때를 적용한 수익입니다. 최소한 매일 1만원씩의 광고수익을 구글애드센스에서 차단하고 있는 것입니다. 엄청나게 큰 수익도 아닌데 추잡스럽게 1만원 수익을 차단시키겠다고 저렇게 지저분한 행위를 한다는 것은 정말이지 있을 수 없는 노릇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예전 네이버 광고회사 직원들이 행했던 방식인데, 이번에 네이버 광고회사에서 구글애드센스 광고회사로 이직한 사람들이 많은가 봅니다.
네이버 광고회사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좀 하세요~ 라고 전화가 오면 당연히 안한다고 하지요.
그러면, 그 다음날 부터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들이 전부 상위랭크에서 뒤로 밀려나거나 또는 애시당초 노출 차단되는 경우가 꼬~옥 발생되었거든요. (이 방식이 네이버 광고회사의 지저분한 예전 방식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러한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구글애드센스 본사라고 전화가 와서, 구글광고 좀 하세요~ 라고 하길래, 당연히 광고를 하지 않으므로 안합니다~라고 했더니, 그 다음 부터 이러한 상황이 발생된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직원들이 써 먹던 방식을 구글애드센스가 써먹고 있네? 라는 생각과 함께 네이버 직원들이 구글애드센스로 이직한 놈들이 있나 보다~라는 생각을 갖게 된 것입니다.
구글광고 본사에서 전화가 오기 전 2월달에는 이러한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가 단 1건도 없었거든요.
몇년간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만들어오면서요!!










평균 150페이지~200페이지가 매일 광고게재 차단되고 있답니다.
차단된 페이지들 모두를 네이버 검색을 해봤더니, 전부 1위~5위에 랭크된 페이지들 이었구요.
그리고, 검색어 순위에서 뒤로 밀리게 되면? 바로 광고게재 제한이 풀린다는 점이 너무 우스운 구글애드센스 시스템인지, 직원들의 아이디어인지, 아니면 대표나 팀방의 지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구글애드센스 회사가 이렇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 대표~말단직원까지 전부 똑같은 인간들이라는 점이죠! 즉, 양아치 짓거리를 자행하고 있는 집단인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러한 대기업의 갑질 횡포를 바로 잡아서 정상으로 돌려놓게 노력하는 것이 우리 포스팅 하는 사람들의 역할이구요. 펜은 칼보다 강하다! 라는 말은 반드시 먹혀들어가는 말이라는 것을 인지하시면 항상 힘나는 포스팅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앉아서 당하셨던 분들은? 너무 걱정 마세요.
제가 포스팅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지속적으로 구글애드센스가 정신차리도록 꾸준하게 이런 형태의 포스팅을 하여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생각보다 그렇게 좋은 돈벌이 수단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수익을 챙기는 자들은 별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주식과 같이.. 개미들은 구글애드센스로 광고수익 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저 취미로 포스팅 하다보니, 음료수값 정도의 수익이 들어오는 구나~ 라고 생각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식입니다.
'자유로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영상(인강)촬영전문스튜디오 비전스튜디오 영상촬영장비 일체 중고판매 합니다 (0) | 2025.04.09 |
---|---|
한자시험 인터넷강의 홈페이지 에듀미랑(인강주문금액 할인쿠폰제공) (1) | 2025.04.06 |
검정회 2급 한자 인강 (0) | 2025.03.05 |
2월 4째주 제주지방기상청 제공 주간 날씨 현황(예보) (ft.제주도CCTV) (2) | 2025.02.23 |
부동산경매 USB 동영상강의 쿠팡 판매상품(경매입문초보대상) (0) | 2025.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