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신상에깅로드 받은 날 바로 산남으로 에깅출조 하였습니다.

즉, 마수걸이를 위해서 강풍이 불어대고 있지만, 출조를 해 봤습니다.

이렇게 강풍이 불어대는 날에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느나포인트로 에깅출조 하셔야

무늬오징어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날인데,,, 등낚골 서귀포 회원님께서 산남에깅 동출하자고 연락이 와서 마침 안그래도,

마수걸이를 위해서 에깅출조 예정이었는데,,, 함께 산남에깅 동출하게 되었습니다.

 

회원님께서 먼저 포인트에 들어가서 무늬 2마리를 잡아 올려놓은 상태였구요.

옆바람 앞바람 뒷바람 등 다양한 방면에서 바람이 세차게 불어주고 있었네요.

그러나, 수온은 미지근 하니 아주 따땃한 상태여서 무늬들이 올라오는 듯 합니다.

 

저 역시 캐스팅하기 편한 아무곳에나 자리를 잡고 신상에깅로드 800 무라마사 MX 로드를 실제 흔들어봤네요.

와~우, 생각보다 빡대 성향이 아주 아주 강하네요. 초리쪽은 낭창한듯 한데... 중간~버트까지는 완전 빡대스타일 입니다.

에기가 그냥 그냥 마구 마구 들어올려 쳐지네요... ㅎㅎ 그러나, 무늬를 걸면 휨새가 딱 좋은 그런 에깅로드 네요! (고구마 사이즈 한수 히트)

 

800 무마마사는 아무렇게나 흔들면 에기 운용이 쉽지가 않을 듯 합니다.

아주 섬세하게 초리쪽을 잘 활용하여 에기를 운용해야 하는 듯 합니다. 에기를 쉽게 쉽게 띄우는 에깅로드 이므로,,, 에기가 살아움직이는 

베이트 피쉬처럼 하려면, 로드 전체를 사용해서는 쉽게 운용이 안될 듯 합니다. 즉, 섬세한 에기 운용능력이 필요한 에깅로드 입니다.

좋은 점은,,, 에기를 가지고 놀 수 있는 그러한 에깅로드인 듯 하네요. 물속 느낌 전달이 로드에 잘 전달되기 때문에 에기를 섬세하게

운용하기에 아주 좋은 로드인 듯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샤크리만을 하시는 조사님들은 뭬~야! 이건 완전 작대기 잖아? 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스퀴드매니아 에서는 초보들은 구입을 고려하라고 경고를 한 부분이 있었네요. (무라마사 중급 이상의 에깅꾼들에게 추천합니다!)

 

여튼,

첫번째 캐스팅 후 샤크리 느낌은? 완전 빡대!!

여러번 캐스팅 후 느낌은? 물속 에기의 상황 전달이 좋은 로드!!

좋은 점은? 에기를 섬세하게 운용하여 무늬를 잘 꼬실 수 있는 에깅로드!!

안 좋은 점은? 일반 샤크리를 하게 되면 완전 빡대 스타일이고, 에기를 운용하기 쉽지 않다는 점!!

추천해드리는 에깅등급은? 중급이상의 에깅 실력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추천함!! 

무늬를 걸었을 때 느낌은? 초리쪽의 휨새가 좋아서 고구마 사이즈 무늬를 걸었을 때 손맛은 당연히 있음!!

* 로드특성은? 힘 안들이고 에기를 잘 띄울 수 있는 반면에,,, 베이직 에기가~ 슈쉘 에기가 되는 느낌 이랄까요? ㅎㅎㅎ

 

현재, 올림픽 16 슈퍼카라마레티 832LML 에깅로드+뱅퀴시C3000SDH 조합과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에깅로드+스텔라C3000SDH 조합의 두종류 장비를

번갈아 가면서 상황에 맞춰 장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연질과 경질의 장비를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점이 에깅을 함에 있어서 좋은 듯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연질로드와 경질로드 두 종류를 사용해 보시면서 상황에 따른 장비선택을 하시면서 에깅하시면 다양한 샤크리 액션과 에깅방식 등을 더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에깅로드 첫 출조 간략 사용기 였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제주여행꾼

제주여행 모바일할인쿠폰 :: 제주도in ( www.jejudoin.co.kr )

댓글을 달아 주세요